원장님의 전과목 1:1 현장위주의 지도
전공에 관계없이 초보자도 6개월만에 전문디자이너로!
맨투맨디자인학원

단과 HOME < 교육과정 < 단과

단과

3D Ma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맨투맨 작성일15-09-09 16:13 조회2,888회 댓글0건

본문


01.jpg

 강의개요

3d MAX기초과정은 3Ds Max의 기초 모델링부터 맵핑등 기본활용능력을 향상시키는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3d MAX를 입문함으로서 전반적인 기초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3D의 세계로 접하여, 실무에 적용 가능한 체계적인 입문교육을 토대로 제품 모델링 실내투시도 실외 투시도 깊게는 게임 모델링 까지 배울수 있습니다.



 강의목적

3D 실무분야의 디자이너로서 진출하기위하여 실무디자이너와 예비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본툴부터 3DMAX의 기본툴을 배우며 3D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전공한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예제를 통하여 실무능력을 배워 학생이 추구하는 디자인분야의 창조적디자이너로서의 진출을 목표합니다.



 강의특징

디자이너들에게 필요한 3DS MAX의 전반적인 이해와 개념의 정립하고, 체계적인 툴 사용법과 3D 모델링등을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응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원장의 1:1 전과정을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 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사용하수 있는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과정

 기간

과정구분

수업내용 

 1개월

3D-MAX 1

· 1주 - 3DMAX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단계로 O.T와 맥스의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한 교육과 선택의 개념과 화면 조절방법, Transform을 이용한 물체의 이동, 확대, 축소 방법 및 3차원 단면도를 그리고 수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2주 - 2차원 Shape를 바탕으로 3차원 물체를 만들어보게 되며 몰딩과 라운딩 처리된 물체를 만들어보고 Loft Object의 Path와 Shape, Loft Object의 Deformation 변형방법을 학습합니다.

· 3주 - Compound Object와 물체를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켜 주는 Modifier의 학습 및 폴리건 모델링에 대해 학습합니다.

· 4주 - MAX를 이용해 부드러운 물체를 만들어보며 2차원을 바탕으로 3D폴리건 모델링 및 Editable Patch로 부드러운 물체 생성방법을 학습합니다.

 2개월

3D-MAX 2

· 1주 - 재질의 구조(Material Editor)에 대한 이해학습과 물체에 색을 만드는 작업, 물체의 무늬(Texture Mapping)를 입히는 작업 무늬를 올바르게 입히는 작업(UVW MAP)을 학습합니다.

· 4주 - 입체감 나는 무늬를 입혀보고 Brick을 이용한 바닥, 타일무늬 맵핑과 Opacity를 이용하여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반사와 굴절 효과 표현 방법, 맥스의 Shader에 관하여 다양한 질감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6주 - 맥스 라이트의 기본 속성들과 빛의 성질을 학습하며 Omni, Spotlight, Directlight에 관한 교육과 Local라이트로 G,l효과를 표현하는 방법, 그림자 효과와 특정한 물체만 빛을 비추는 방법, 라이트의 특수효과 등을 학습합니다.

· 8주 - 카메라로 구도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종류의 매핑을 실습하게 되며 Mix와 Mask Map에 대한 교육, Raytrace를 이용한 반사와 굴절, 맥스의 다양한 Effect효과를 연출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