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의 전과목 1:1 현장위주의 지도
전공에 관계없이 초보자도 6개월만에 전문디자이너로!
맨투맨디자인학원

단과 HOME < 교육과정 < 단과

단과

Photo Shop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맨투맨 작성일15-09-09 16:16 조회1,667회 댓글0건

본문


01.jpg

 강의개요

포토샵cs는 다양한 디지털문화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잡혀가고있습니다. 각종이미지편집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어지고있으며 개인으로서 간단한 사진편집등에 이용이되어지며 포토샵CS는 Image를 Digital화 하여 색상 교정, 포토 리터치등의 기능들을 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Image로 자유로이 변형 시킵니다. 또한, 여러가지 강력한 필터효과로 컴퓨터그래픽의 효과를 한층 높이는 2D 그래픽의 가장 핵심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강의목적

실무분야의 디자이너로서 진출하기위해 실무디자이너와 예비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초이미지 편집을 배우게되며 디자인을 전공한 학생들에게는 실무예제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배워 기업이 필요하는 디자인분야의 창조적 디자이너로서의 진출을 목표합니다.



 강의특징

이지지 편집을 통한 기초 디자인의 소양을 갖추게 하여 영상편집. 컴퓨터 그래픽운용및 웹디자인의 기초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강의로 지향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기간

과정구분

수업내용 

 2개월

PhotoShop CS2

· 1주 -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단계로 포토샵의 활용분야와 기본환경을 익히며 선택툴과 브러쉬툴을 이용한 컬러링과 다양한 페이팅 툴을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수정툴을 이용하여 손상된 사진을 복원하는 방법 및 사진의 다양한 수정기능을 학습합니다.

· 2주 - 레이어의 환경과 레이어를 이용한 기초 합성방법을 학습하며 Path 기능과 쉐이프 레이어의 기능 및 Type레이어를 활용한 문자 디자인을 학습합니다.

· 3주 - Edit메뉴를 이용한 패터만들기와 사용자 브러쉬, 쉐이프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 색상 보정을 위한 Adjustment를 익혀보며 그 이외의 다양한 색상 보정 방법 및 레이어 마스크 기능을 이용한 이미지 합성법을 학습합니다.

· 4주 - 레이어 블랜딩 모드를 이해하며 레이어 스타일의 효과 적용 및 활용 방법과 필터를 이용하여 이미지에 효과주는 방법과 다양한 필터의 활용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 5주 - 레이어 마스크와 클리핑 마스크의 활용방법을 학습하며 레이어와 필터를 활용한 이미지의 고급합성 방법을 트레이닝 및 채널에 대한 학습합니다.

· 6주 - 채널을 이용한 이펙트 문자를 만들어보며 그 이외에 채널을 이용한 다양한 이펙트를 만들어 보게 됩니다.
또한 출판 방식에 따른 색상모드와 규격에 대한 학습과 북커버 및 포스터, 시디쟈켓을 제작해 보게 됩니다.

· 7주 - 작품 주제 선정과 제작을 하게 되며 웹 그래픽 저장방법, 이미지 레디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구현,다양한 웹 아이콘 제작방법을 학습합니다

. 8주 - 주제를 선정하여 메인페이지를 제작해 보며 작품 평가와 총정리로
마무리 됩니다.

관련자격증

 웹디자인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