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의 전과목 1:1 현장위주의 지도
전공에 관계없이 초보자도 6개월만에 전문디자이너로!
맨투맨디자인학원

단과 HOME < 교육과정 < 단과

단과

Quark Xpress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맨투맨 작성일15-09-09 17:17 조회1,670회 댓글0건

본문


01.jpg

 강의개요

맥킨토시디자인의 인디자인는 편집출판디자인과정의 핵심이라 말할만큼 현시점에 디자인편집의 중요성은 더이상 언급하지않아도 필요성을 느낄것입니다. 우리주위의 어느것하나 디자인되지 않은것이 없을만큼 중요한 시각적 디자인효과의 중요성과 창의성은 디자이너의 몫이라해도 과언이아닙니다. 이런 많은 포스터, 각종인쇄물, 2D분야의 출판물들은 우리의 생활속의 숨쉬고있습니다.



 강의목적

실무분야의 디자이너로서 진출하기 위하여 많이 보급되어있지 않아 접할수 없었던 매킨토시를 사용하여 실무위주의 교육 진행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으로 초보자도 쉽게 배울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며 실무디자이너와 예비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하는 맥킨토시로 Quark를 배우게되며 편집디자인을 전공한 학생들에게는예제를 통하여 실무능력을 배워 학생이 추구하는 디자인분야의 창조적디자이너로서의 진출을 목표합니다.



 강의특징

매킨토시를 사용하여 실무위주의 교육진행과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는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은 실무위주의 수업으로 교육을 기본으로 하여 소수정예로 1:1교육 진행되어 보다 효율적인 교육진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기간

과정구분

수업내용 

 1개월

Quark

· 1주 - 매킨토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단계로 Mac OS기본 환 경과 쿽 익스프레스 작업환경에 대한 이해와 텍스트 속성 조절과 그림 속성의 조절, 상자와 선의 둘러싸기를 이용한 문서 편집, 다단복제 기능의 활용방법과 다각형 편집,스타일 메뉴를 이용한 문서 편집합니다.

· 2주 - 포맷을 이용하여 단락별 들여쓰기 조절방법과 내린 대문자가 적용된 잡지 본문을 직접 편집해보게 되며 괘선을 활용한 문서와 탭을 이용한 목차 문서를 만들어보게 됩니다. 또한 표가 있는 문서의 편집을 학습합니다.

· 3주 - 스타일 목록을 만들어보며 라이브러리의 활용과 페이지를 추가하여 리플렛을 만드는 방법 및 마스터 페이지를 활용한 문서의 편집을 학습합니다.

· 4주 - 마스터 페이지를 활용한 책자를 제작해보며 인쇄나 출력 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합니다. 그리고 브로셔 또는 팜플렛 주제를 선정하여 직접 제작해보며 작품평가와 총정리로 마무리 됩니다.

관련자격증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